- 디자이너를 두려워하지 말아 달라. 프론트엔드 개발자들이 때로 디자이너와 갈등을 빚지 않으려고 노력하는 모습을 보곤 하는데, 우리는 같은 목표를 향해 가고 있기 때문에 항상 대화를 시도하기를 바란다.
UX (User Experience)
- UX는 단순히 웹사이트나 앱의 사용자 인터페이스에 국한되지 않으며, 전체 비즈니스 경험을 포함한다. 여기에는 직원, 서비스, 음식, 인테리어, 메뉴 디자인, 화장실, 웹사이트 및 앱 등이 포함된다.
- UX 과정에서는 고객의 요구사항, 목표 달성 방해 요소, 웹사이트의 직관성 등을 묻고 답한다.
- 예를 들어, 고객이 쉽게 음식을 주문할 수 있는지, 섹션 간 이동이 빠르고 효율적인지 등을 확인한다.
UI (User Interface)
- UI는 사용자가 처음으로 보고 상호작용하는 요소들을 제공한다. 여기에는 글꼴, 색상, 버튼, 모양, 아이콘 및 이미지 등이 포함된다.
- 성공적인 UI 디자인은 이러한 요소들을 사용자 목표를 빠르고 효율적으로 달성할 수 있도록 그룹화하고 조립하는 것을 의미한다.
UX와 UI의 상호작용
- UX 디자이너는 사용자 요구를 연구하고 반복적으로 솔루션을 제안한다.
- UI 디자이너는 시스템화된 디자인 라이브러리를 참고하여 논리적이고 아름다운 레이아웃과 상호작용 흐름을 만든다.
다양한 규모의 회사에서의 UX/UI 역할
작은 회사에서는 디자이너가 UX와 UI 역할을 모두 수행할 수 있다.
- 큰 회사에서는 UX 연구원, UX 카피라이터, UI 시스템 관리자, 접근성 전문가 등으로 역할이 세분화될 수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