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고리즘 수업을 들으면서 오랜만에 파이썬을 사용하고 있다. 맥에서 파이썬을 쓰는 건 항상 윈도우 PC에 venv 가상환경을 설치해서 쓰던 싸피 시절과는 꽤 달라서 맥 그리고 VSCode 내에서 파이썬 사용 경험을 기록해보려고 한다.
1. pyenv를 설치한다.
먼저 nvm과 유사한 python 버전 매니저인 pyenv는 기본적으로 설치하는 것이 좋다.
brew install pyenv
2. 원하는 버전의 python을 설치한다.
사실 맥북에는 python2가 기본으로 설치되어 있다. 하지만 나는 3이 필요해서 pyenv를 이용해 설치했다.
pyenv install {version}
3. (python3 사용하는 경우) pip3를 사용해 원하는 모듈을 설치한다.
python3를 설치했다면 pip3, python의 패키지 매니저도 자동으로 설치된다고 한다. pandas, scipy와 같은 모듈이 필요해서 설치해주었다.
pip3 install pandas
4. (GUI) VSCode에서 'Python'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한다.
이제 실제 개발을 위해 VSCode로 넘어가서는 전부 GUI를 사용했다. 우선 VSCode 확장 프로그램 목록에서 'Python'을 설치해 줬다.
4. Interpreter을 선택한다.
그러면 이렇게 IDE 하단에 현재 파이썬 환경이 표시되는데, 환경이 선택되지 않았다고 나올 수도 있다. 선택 혹은 변경을 위해 해당 영역을 클릭한다.
그러면 IDE 상단에 위처럼 현재 설치된 파이썬 버전들이 모두 표시된다. 실수로 로컬 혹은 글로벌 영역에 설치한 것들도 보이는데, pyenv로 설치한 것을 선택해 주었다.
5. 파일을 현재 터미널에서 실행한다.
마지막으로 코드 작성 후 해당 파일을 현재 터미널에서 실행하기(파란 색 영역)를 누르면 파일이 성공적으로 실행된다.
참고 자료
https://leesh90.github.io/environment/2021/04/03/python-install/
'Programming > Python' 카테고리의 다른 글
[Python] asterisk(*)의 쓰임 (0) | 2022.07.20 |
---|
댓글